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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선발기준) 정신지체아나 자폐아 등 특수교육 필요학생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조건 없이 모집하되,
  기초생활수급자나 편부모 · 조부모등 가정환경이 열악한 학생에 우선권 부여.
   
(적응기간) 모집 후 2주를 적응기간으로 하여, 그 동안 관찰과 심리검사 등을 통해 심리 · 정신과치료
  필요여부 및 치유가능성, 부모 면담, 학생의 참여의지 등을 감안하여 선발여부를 결정
연 2회(2월, 8월) 모집을 원칙. (결원시 수시 모집 가능)
희망학교 인근 학교 방문, 구청 소식지 게재 등을 통해 모집.
대상학생을 예비로 선발하여 2주간 예비캠프를 진행하면서 진단 실시
전문지원단(정신과전문의, 임상심리상담사)의 지원으로 실시
진단내용 : 지적인지적 능력, 정서적 상태 진단
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청소년에 대한 특성파악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KEDI WISC, MMPI, BGT,HTP, SCT, KFD, RORSCHACH, …
적 용 : 아동·청소년들의 행동 이해 및 심리상담 또는 치료의 여부 및 방향 설정.
            미래 학업성취에 대한 예측 및 학습의 기준과 방향, 전략 제시.
          아동 청소년 개개인의 성격 및 흥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진로 탐색에 활용.
원칙 : 진단 검사 결과 및 교과별 레벨테스트 결과 기준. 교과별이 아닌 통합 그룹핑.
    학년별로 A·B·C 3개 반과 특별관리반 1개, 총 4개 반(20명 기준).
목적 : 개별 학생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학습효과 달성.
시기 : 학기 시작 전 예비캠프(2주일)기간.
특별관리반 : 소수의 특별반 학생들(학습장애, ADHD 등)을 위한 별도반.
    주 1,2회 치료기관 방문치료. 치료소에서 개별로 내준 과제를 봉사자와 함께 수행.
식사 및 동아리활동은 전체와 같이.
책임자: 학년별 담임제 (실무자 2명. 행정 실무, 교사단, 멘토단 및 학생 전담 관리)
진단결과를 토대로 학생 개별적으로 정서, 심리적 멘토링과 학습지도, 진로지도를 위한 목표와 방향 설정
학습지도를 위한 그룹핑 구성
담임, 교육단, 멘토단이 개별, 그룹별 목표에 대한 명확한 공유와 통합관리
학습지도 : 학년별, 과목별 교사모임과 사례회의를 통해 학습결과에 대한 피드백함
1:1멘토링 : 월1회 슈퍼비전을 통한 멘토링 과정, 결과 피드백
진로지도 : 방학중 직업진로캠프 실시